뉴스

HOME > 뉴스

대전시, 매니페스토 평가, 공약 완료도‘최우수’

-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도지사 평가서 우수한 성적 거둠 -

작성일 : 2017-05-31 11:46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2017년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평가」 공약 완료도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았다. 또, 초기 재정계획의 흐름 또한 잘 관리 되고 있는 우수지역으로 평가 받았다.

 

 대전시는 민선6기 95개 약속사업 중 64개 사업을 완료 또는 완료후 계속 추진 중으로 67.37%의 높은 완료율을 보여, 전국 광역단체 17개 중 서울, 대구, 경기, 충남, 제주와 함께 공약 완료도‘SA’등급의 을 받는 영예를 얻었다.

 

 또한 공약이행 실천계획서와 초기 재정계획, 현재 재정계획의 흐름이 잘 관리되고 있는 지역(최초 재정계획 대비 10% 이내 조정)은 물론 ‘맘 편한 여성 일자리 창출’,‘지속 가능한 노인일자리 창출’,‘맞춤형 장애인 일자리 창출’등 일자리 관련 정책이 목표에 맞게 원활하게 진행되는 것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한편, 대전시 관계자는“이번 평가는 상대적으로 어려운 여건에 있는 대전이, 권선택 시장은 물론 시민(단체), 공직자 등 모두가 마음을 모아 보다 안전하고 따뜻하고 건강한 대전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서 얻어진 값진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