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드론, 어렵지 않아요” 한밭대, 제7회 IT융합 한밭RC 페스티벌 개최

작성일 : 2017-06-01 15:16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지난 달 31일 대학 내 종합운동장에서 드론과 가상현실 등을 체험하는 ‘제7회 IT융합 한밭RC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페스티벌은 한밭대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에서 학생들에게 원격조종(Remote Control, 이하 RC)으로 드론과 전기자동차를 조종해 보고,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IT융합 기술분야에 대한 관심과 학습동기를 향상시킬 목적으로 매 학기마다 실시하고 있다.

 

 이날 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들은 직접 드론을 조종해 정해진 구간을 왕복하거나 자유롭게 날리는 비행체험을 했다. 또한 RC전기자동차로 장애물을 통과하거나 가상의 공간 속에서 풍선을 터뜨리는 게임을 하면서 즐거운 체험기회를 가졌다.

 

 체험에 참가한 임상민 학생(컴퓨터공학과 3학년)은 “평소 드론을 조종해 보고 싶었지만 마땅한 기회가 없던 차에 맘껏 날려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정말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었다.”며 “이번 체험을 계기로 IT 활용기술에 더 큰 관심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한밭대 이창석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장은 “학생들에게 미래산업인 드론과 자율주행차, 그리고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자 마련한 RC페스티벌이 벌써 일곱 번째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미래 신산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IT분야의 교육과 역량계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