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전시 의회 교육위원회 대전동신과학고 현장방문

작성일 : 2017-06-15 13:29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병철)는 14일 대전동신과학고를 현장방문 했다.
 

 

 대전동신과학고는 2014년 3월 1일 특수목적고로 전환하며,‘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로 교명 변경하여 대전 유일의 과학고이다. 

 

 의원들은 학교 관계자의 일반 현황 및 학사 운영, 진학 현황을 청취하며 대전동신과학고가 전국 최고의 과학고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실감하였다. 또한 의원들은 대전의 과학, 수학분야의 

우수한 인재가 모여 있는 학교인만큼 건강한 심신 단련의 중요성도 강조하며 배석한 교육청 관계자에게 체육 활동 후 휴식을 위한 스탠드 가림막 설치 예산 편성을 주문하였다.

 

 그리고 과학고의 학사 일정 중 이공계 전문가 초청 특강 및 학생들의 R&E 발표, 논문 발표 등의 연구활동 결과 발표 프로그램이 많은데 이를 운영하기 위한 시청각실 신축이 시급하다는 학교 

관계자의 요구를 청취하고 교육청 관계자에게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을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의원들은 “최첨단 교육시설과 자연친화적 환경을 갖추고 있는 대전동신과학고가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융합적 사고를 지닌 인재 육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교육위

원회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