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힐링 하면서 역량도 키워요!” 한밭대 직원들의 유쾌한 직장교육

작성일 : 2017-06-15 13:3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14일 오후 교내 컨벤션홀에서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힐링 직장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밭대 힐링 직장교육은 정부시책 교육, 공지사항 전달 등 기존의 딱딱한 틀을 탈피해 직원들이 업무에 지친 심신을 달래면서 인문학적 역량을 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의 첫 시간은 송하영 총장이 맡았다. 우선 송하영 총장은 최근 한밭대가 거둔 주요성과들을 소개하며 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직원들과 ‘총장님을 이겨라-가위 바위 보’ 게임을 벌여 최종 승자 4명에게 직접 준비한 ‘말의 품격’, ‘오직 두 사람’ 등의 책을 선물하며 격려했다.

 

 힐링 직장교육의 하이라이트는 ‘그림 읽어 주는 마술사’로 알려진 오은영 마술사의 ‘마술과 함께 하는 명화산책’이었다.

 

 오은영 마술사는 고대 철학자, 수학자, 사상가등을 묘사한 라파엘로의 걸작 ‘아테네학당’을 비롯해 라 투르의 ‘카드사기꾼’, 꽃의 여신이 등장하는 보티첼리의 ‘프리마베라’ 등 명화에 얽힌 이야기들을 재밌게 풀어나갔다.

 

 특히 설명 중간에는 각 그림의 소재와 연관을 지은 마술을 선보였다. 한밭대 직원들은 수와 연산을 활용한 수학마술과 관객이 상상한 카드를 맞추고 같은 패를 찾아내는 카드 마술을 보며 탄성을 연발했고, 마술로 빈손에서 꽃을 만들어 낼 때는 큰 박수로 호응했다.

 

 직장교육을 주관한 이규명 한밭대 총무과장은 “힐링 직장교육은 직원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역량계발과 사기진작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