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건강보장 40주년 기념 『시민 건강증진 합동 캠페인』실시

- 유성온천역『건강다솜방』스트레스측정 장비 보강-

작성일 : 2017-06-28 15:25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임재룡)는 6.28.(수) 15시, 유성온천역에 설치된 상설 건강카페인 건강다솜방에서 「건강보장 40주년 기념 시민 건강증진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오늘 캠페인에서는 국가 암 검진홍보를 중심으로 비만관리 및 흡연예방, 금연치료비지원사업과 장기요양보험 등 유용한 건강보험 제도를 내용으로 대전광역시, 대전지역암센터, 대전도시철도공사, TBN대전교통방송, 유성구보건소 등이 함께 참여하였다.

 

 유성온천역『건강다솜방』은 2012년 개설되었으며, 올 2월에 시민들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건강을 체크하고 “터치스크린”을 활용하는 등 건강보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건강까페로 리모델링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현대인에게 매우 밀접한 스트레스측정 장비가 추가되어 한층 더 건강부스로서의 기능을 보강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은 앞으로도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15:00~17:00에‘국가암검진 캠페인’을 실시하여 건강생활실천 붐을 조성하고 도시민이 편안한 휴식과 만남의 장소로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대전도시철도공사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