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K-water, 다채로운 양성평등 주간 행사 

 - 동전 모으기 등 행사 수익금 저소득 청소년 생리대 지원 사업 후원

작성일 : 2017-07-05 14:16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K-water 노사(사장 이학수, 노조위원장 이영우)는 양성평등주간(7.1~7)을 맞아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 양성평등 의식고취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열었다.

 

 “「성평등」 꽃・이・피・다” 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7. 5(수) 이화여대 이은하 교수의 “다르게 보기, 함께 공존하기” 특강을 시작으로 서랍 속 동전 모으기로 모금한 성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 저소득층 청소년 생리대 지원 사업에 쓰이도록 하는 등 다양한 행사기 이어졌다. 

 

 특히, 소통과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지고자 “임직원과 함께하는 점심식사 경매” 프로그램은 상하 간, 남녀 간 진솔한 대화를 통해 서로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이학수 K-water사장은 “해납백천(海納百川), 모든 것을 받아들여 큰 바다를 이루는 물의 포용성을 본받아, 회사 내에서 남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아우르는 건전한 조직문화가 더욱 튼튼히 뿌리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이영우 K-water 노동조합 위원장은 “2015년부터 노사 공동 양성평등 행사를 열고 있다. 차별 없고 평등한 성문화, 조직문화 정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형태의 모금활동으로 마련한 성금으로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어 더욱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