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HOME > 생활문화

도로공사,‘정부경영평가 4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및‘교통안전 캠페인’

 전국 주요 8개 휴게소에서 하계 휴가철 대비 안전운전 캠페인

작성일 : 2017-07-07 09:5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안전벨트 시뮬레이터 체험, 캐릭터 AR게임, 캐릭터 인형뽑기 등

 

 

한국도로공사 사장(김학송)은 7일부터 전국 주요 8개 휴게소에서 정부경영평가 4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기념으로 고객감사 이벤트와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도로공사가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2016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것에 대해 보답하고 다가오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교통안전 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고객감사 이벤트는 룰렛을 돌려 경품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모든 참여 고객에게는 캐릭터 인형, 휴게소 내 식음료 및 식당 할인쿠폰, 졸음방지껌, 얼음물 등의 경품이 증정된다.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서는 안전벨트 시뮬레이터 체험, 캐릭터 인형 뽑기, 졸음 방지 퀴즈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해시태그(#길통이와 차로차로, #휴게소 이벤트 등)를 걸어 안전운전 서약배너와 함께 찍은 인증샷을 올리거나, 안전운전 서약 인증샷을 안내데스크에 보여주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고객에게는 캐릭터 인형, 목 베개, 휴게소 내 식음료 및 식당 할인쿠폰, 물병 등 도로공사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운전자가 직접 안전운전 서약을 해야만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여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캠페인과 차별화된다. 

 

 특히, 휴게소 현실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캐릭터 AR스마트폰 게임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앱 실행 후 안전운전 서약을 하고 공사 대표 마스코트인 길통이와 차로차로 캐릭터를 포획하면 음료 및 식당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얻을 수 있고 자동으로 표출되는 10대 교통안전 수칙도 볼 수 있다.

 

 황광철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올해도 일자리 창출 등 국민 눈높이에 맞는 경영성과를 내도록 힘쓰겠다”며 “장시간 운전 시에는 휴게소나 졸음쉼터에서 쉬어가는 등 안전운전 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