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HOME > 금산시대 > 정치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미래농업 기술이전 박차

- 30여 업체․기업 참여, 21건 기술이전 사전 매칭 성사 -

작성일 : 2017-07-11 09:24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는 1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7 세종시 미래농업 기술이전 페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분야의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학, 출연 연구기관 등의 농업 관련 특허기술 이전을 통해 기술기반 창업, 농업 스타트업의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소개된 핵심 기술로는 ‘정확도와 신뢰도를 향상시킨 접목로봇 및 동작방법’, ‘자동으로 농작물 관리가 용이한 농업용 이동 방제 로봇’,  ‘난방비 절약이 가능한 지질 순환식 수막재배 시스템 등 미래농업분야의 소액특허 및 무상기술 약 100여건이다.

 

행사에는 30여 농업기술벤처 및 예비창업자, 기타관계자가 사전접수를 통해 기술혁신 및 기술창업상담 등이 이루어 졌으며, 기술이전 사전매칭이 21건 성사되었다. 

 

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전 매칭 된 기술에 대하여 이번 달 말까지 최종 상담을 통해 기술이전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최길성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종시가 미래농업 기술이전의 벤처생태계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 예비창업자와 벤처기업 육성에 역량을 모아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6개월챌린지플랫폼’, ‘통합멘토링 지원체계 구축’, ‘엑셀러레이터 연계지원사업’ 등 예비창업자들을 육성하고 유망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