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K-water, 수돗물 우수성 알리는 공동 음용캠페인 개최

-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와 7.23(일) 수돗물 음용 공동 캠페인 진행

작성일 : 2017-07-21 10:40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K-water, 시민들의 직접 참여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K-water(사장 이학수)는 수돗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2017. 7. 23(일) 10시, 서울광장에서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와 함께 수돗물 음용 공동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는 모두 수돗물을 마십니다!’라는 주제로 물 관련 10개 기관과 20개의 시민단체가 참여하고 K-water와 환경부, 서울시, 환경공단 등이 후원한다.
   

 K-water는 이 자리에서 미래세대의 주역인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로를 탐험하며 물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 ‘물 미로 탐험여행’과 수력발전 원리를 담은 ‘수차 만들기’, ‘간이 정수기 제작’ 등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물 관련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제공과 음용률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는 2014년 발족해 환경부와 서울시, K-water, 환경운동연합 등 전국 64개 기관과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수돗물 마시기 범국민운동기구이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수돗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확인해 수돗물 음용률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K-water는 지난 50년간 물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