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최고 연 2.8%  출시

- 우체국 주니어보험 무료가입, 캐릭터 통장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

작성일 : 2017-07-28 10:15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충청지방우정청(청장 이동형)은 어린이의 저축습관을 기르고 목돈마련을 위해 최고 연 1.0%p 우대이율과 주니어보험 무료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을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체국 아이LOVE적금’은 영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 등 만19세 미만의 개인이면 누구나 전국 우체국에서 가입할 수 있고, 저축한도는 월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년에서 3년까지 연단위로 가능하며, 가입 연령에 따라 만 19세미만까지 최장 18년 동안 불입(1년 단위 재예치)할 수 있다.

 

3년 만기 기준으로 기본금리는 연 1.8%이며, 일정조건 충족 시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받아 연 2.8%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적금에 가입하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통장’을 발행해주며, 소아암·화상·식중독 등의 재해를 보장하는 ‘우체국 주니어 보험’에도 무료로 가입해준다. 또 부모의 생활비 통장 잔액 등을 적금으로 자동으로 이체해주는‘자투리저축’,‘1년단위 자동 재예치’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신상품 가입고객 ▲주니어용 요구불 또는 정기예금 동시가입고객 ▲우정사업본부 SNS 퀴즈풀기 등에 참여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캐릭터 인형 또는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동형 충청지방우정청장은 “아이LOVE적금이 어린이와 학생을 위해 각종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적금상품이다”며, “지역 우체국에서 어린이 금융교육 등을 통해 어린이와 학생들의 현명한 저축습관과 소비습관 확립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