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 한국-일본 건축재료․시공 Joint Symposium 개최

- 한-일 건축재료․시공 연구자 학술교류의 장

작성일 : 2017-08-16 11:4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8월 17일(목)과 18일(금) 이틀간 교내 그린에너지관에서 ‘제13회 한국·일본 건축재료·시공 조인트 심포지엄(Joint Symposium)’을 개최한다.

 

 한밭대학교 개교 9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 심포지엄에는 일본 규슈대학, 니혼대학 등의 학계인사 80여명 등 한국과 일본의 건축재료와 시공분야 연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 학술행사로 치러진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친환경 건축재료 및 첨단 시공기술의 연구 동향’을 주제로 시공기술, 내구성, 재료특성, 혼화재료, 자원재활용, 골재, 마감재료 등 11개의 분야로 나누어 논문발표와 학술교류가 이어진다.
 

 

 현재 각 분야별로 한국 43편, 일본에서 33편 등 총 76편의 논문 발표가 예정돼 있다.

 

 이 심포지엄의 조직위원장인 이상수 교수(한밭대 건축공학과)는 “1994년에 시작된 이 심포지엄은 한국-일본의 건축재료·시공 분야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권위있는 학술행사”라고 강조하고 “여기에 한밭대 개교 90주년이라는 역사적 사실이 더해져 학술교류 성과와 더불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