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원자력硏, (주)메타비스타와 수소저장기술 실용화 연구 MOA 체결

- 자동차 및 우주/항공 산업용 수소저장 핵심기술 공동 개발 협력키로  -

작성일 : 2017-08-16 11:5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하재주)은 수소에너지 기술개발 기업인 메타비스타(대표 백종훈)와 함께 수소저장기술 실용화를 위한 공동연구개발을 추진하기로 합의하고 8월 16일 오전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상호협력협약(MOA)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연구원은 주요사업으로 수행해 온 수소저장물질 연구와 메타비스타의 극저온 공학기술을 융합하여 수소저장기술 실증연구 및 실용화를 추진하게 된다.

 

 수소는 오염물질을 거의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청정에너지로서 수소저장기술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및 수소액화 플랜트 등에 활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인철 방사선과학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소저장기술 응용 및 실증연구를 수행할 것이며, 상업화 단계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연구원은 연(硏)-산(産) 협력 하에 방사선기술을 이용해 수소에너지 대중화에 일조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메타비스타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와 드론, 그리고 항공우주산업 등에 적용가능한 수소액화기술 및 저온저장기술을 연구·개발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업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