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금산군가족통합지원센터, 초졸 검정고시 응시 6명 전원 합격

작성일 : 2017-08-30 12:27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금산군가족통합지원센터(이하 센터) 결혼이민여성 6명(베트남3명, 중국, 필리핀, 몽골 각1명)이 초졸 검정고시에 응시, 전원 합격의 쾌거를 이뤄냈다.

 

센터는 모국에서 무학력 및 초졸 중졸 이하 결혼이민여성 대상으로, 4월부터 1주일에 한번 야간 검정고시반을 신설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시험에 응시한 베트남 결혼이민자는 “공부를 하는 동안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강사 선생님과 수업을 같이 듣는 친구들로 인해서 많이 도움이 되었고, 목표를 가지고 공부하는 것이 너무 즐거웠다”며 “내년에 중학교 졸업시험에 도전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이 검정고시 도전을 결심하게 된 것은 향후 취업에 대비한 학력인정을 받을 목적도 있지만 자녀의 학습지도를 돕기 위한 소박한 동기도 크다. 

 

모국의 학력이 한국에서 인정받기 까다로운 점도 검정고시 도전의 한 배경이다.

 

센터 관계자는 “결혼이민여성들이 한국생활적응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결혼이민여성들의 학력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꾸준히 중졸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문의 및 신청은 041)750-3990, 751-3990 / 이메일 rainbow399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