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국민건강보험 대전본부, 지체장애인협회 공주지회‘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 실시

작성일 : 2017-09-26 16:4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임재룡)은 25일(월), 공주시 의당면에 위치한 지체장애인협회 공주지회에서 지체장애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건양대학교병원과 자생한방병원, 파랑새 봉사단과 공단(본부, 지역본부, 공주지사)이 합심하여 주민 140여 명에게 가정의학과, 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한방과 진료와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는 의원급 진료가 가능한 의료버스 2대를 동원하여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 수준 높은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지체장애인협회 공주지회 관계자는 장애인의 경우 비 장애인보다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더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어 의료서비스 지원이 절실하였다며, 공단과 의료진에 감사를 표했다.

 

임재룡 본부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꾸준히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에 ‘찾아가는 병원’을 제공하여,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