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공연/전시

어린이미술기획전 :오아시스 Oasis 

- 9월29일부터 엑스포시민광장 미디어큐브동 2층 -

작성일 : 2017-09-29 11:1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시립미술관(관장 이상봉)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증진시켜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주고 미적함양에 기여하고자 참여형 어린이미술기획전‘오아시스’를 29일부터 엑스포시민광장 미디어큐브동 2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미술기획전‘오아시스’는 6인의 작가 김재연, 김영재, 김용철, 김원정, 김태호, 백윤호가 참여해 엑스포시민광장 주변을 소재로‘생명, 생태, 자연, 환경, 동물 그리고 자연과 공존하는 우리 자신, 자연과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조명해보는 전시이다.

 그동안 대전시립미술관 5전시실에서‘어린이미술기획전’이라는 이름으로 년 2회 개최되어 어린이, 청소년 가족단위등 참여형 전시로 발전시켜왔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엑스포시민광장과 주변 문화 기반을 보다 더 활용하기 위해 전시장소를 미디어 큐브동으로 이전하여 보다 다양하고 특화된 참여형 전시와 미술관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이 예술 안에서 즐거움과 행복을 만끽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함으로써 개인으로서 사회 안에 존재함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전시실 입구에 들어서면 생명력이 느껴지는 물기와 같은 비늘 조각 작품에서 시작해 무수히 많은 잡초들을 보며 자신을 발견해 보기도 하고, 맑고 깨끗한 기운의 커다란 산이 장엄하게 버티고 있다. 

 

 천천히 돌아보면 대자연의 위대함속에 놓여져 있는 식물과, 눈을 돌리면 선해 보이는 악어의 초록색 눈빛과 마주치면서 자연스럽게‘자연’과‘사람’이 하나 되어 작품으로 완성되는‘오아시스’를 경험하게 된다. 

 

 이상봉 대전시립미술관장은“어린이와 청소년, 시민들에게 마음의 위안이 되는 안식처인 오아시스에서‘마음의 꽃’을 피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