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대전시,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토크콘서트 개최

- 11. 6.(월) 14:00 시청 대강당, 청렴문화 활성화 기대 -

작성일 : 2017-10-31 11:3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재즈밴드 공연, 청렴퍼포먼스, 특강, 토크 등으로 진행 -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와 민관 청렴협의체 대전청렴네트워크에서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1월 6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청탁금지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우리 사회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재즈밴드 공연, 청렴퍼포먼스, 청렴특강, 꼭 알아야할 청탁금지법 토크(Q&A) 등으로 진행된다.

 

 이 날 1부 행사는 우리지역 재즈밴드인 양왕열 재즈 콸텟의 연주로 깊어가는 가을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재즈 콘서트로 진행한다.

 

 이어 2부 행사는 청렴퍼포먼스, 서강대 조창훈 교수의 청탁금지법 특강에 이어 시민이 궁금해하는 청탁금지법이라는 주제로 시민, 공무원 패널들이 참여한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대전시 이동한 감사관은 “이번 행사는 청탁금지법이 공직자등에게 부정청탁을 하거나 수수금지 금품 등을 제공한 민간인도 제재 대상이 되는 만큼 이러한 사실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동한 감사관은 또“그러나, 사인간의 거래는 법 저촉 대상이 아님으로, 법의 확대해석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 청렴도시 대전을 만드는데 기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민관 청렴협의체인 대전청렴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캠페인, 청렴토론회, 청렴콘서트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