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서구의회, 조례 제정을 위한 주민간담회 개최

- 서구 마을 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관한 조례 -

작성일 : 2017-11-07 15:55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서구의회(의장 최치상)는 7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김창관 의원과 류명현 의원이 공동 발의한 ‘서구 마을 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의원과 지역주민 및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의자인 김창관 의원의 주제발표에 이어 패널과 참석자들의 자유발언과 열띤 토론으로 진행 되었다.

 

이날 최치상 의장을 비롯해 김창관 의회운영위원장, 김영미 행정자치위원장과 이만희 자치행정국장, 지역주민으로 서구 마을넷 김화진 대표, 사회적자본지원센터 강영희 전 센터장이 패널로 참석하였으며, 서구마을넷 회원과 사회적자본지원센터 직원, 서구의회 의원, 관계공무원 등이 함께 했다.

 

패널들은 실질적인 지원과 용어의 개념 정립이 필요하고 집행부에서는 조례 제정에 필요한 절차 및 검토사항 등을 제시했으며, 참석자들은 집행부와 활동가들의 충분한 의견을 듣고, 재정이 수반되지 않는 조례는 의미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동 발의자인 김창관 의원은 “조례 제정에 대한 주민간담회가 처음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 쟁점이 되는 분야에서 공통점을 찾는 좋은 선례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치/ 행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