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전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 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 소관 -

작성일 : 2017-11-16 14:45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위원장 조성호)는 3일차인 15일 복지정책과와 사회복지과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조성호 위원장은 보훈 관련 감사를 하며 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를 위해 서구보훈회관의 조속한 이전 건립 및 보훈단체에 대한 보조금 증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한영 의원은 열악한 서구보훈회관 이전 건립이 서구의 다른 사업보다 우선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고 지적했으며, 개소 20년 된 서구건강체련관의 시설노후 및 주차장 협소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양주 의원은 관내 경로당 개보수 지원 시 더 많은 경로당이 시설 개보수를 받을 수 있도록 개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당부했으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보훈단체에 지원되는 보조금을 증액해줄 것을 요구했다.

 

  장미화 의원은 동별로 운영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일률적으로 국민기초수급자나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대한 지원을 주로 추진하고 있는 점을 지적하고, 아동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복지사업을 추진하여 서구만의 특색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운영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전명자 의원은 금년 종합감사 시 지적사항을 감사하면서 사회복지관 후원금 관리에 구 감독부서의 지도․감독을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장애인 편의시설 사전점검 및 전수조사로 체계적이고 세밀한 점검을 통해 장애인들이 비장애인과 같은 보행권리를 누릴 수 있는 서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