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전시, 지방재정 우수사례 행안부장관상 수상

- 기관표창 및 1억 5천만 원의 인센티브 확보 - 

작성일 : 2017-12-07 16:05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광역시는 지난 6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2017년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과 더불어 1억5천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획기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예산절감 및 세입증대 등의 우수사례들을 전파·공유함으로써 지방재정의 건전성 및 예산 효율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285건의 사례가 제출되어 최종 44건이 우수사례로 선정 되었고, 대전시는 세정과 김윤식 주무관이 발표한 ‘16억, 약속불이행 기업의 보조금 환수’사례가 세입증대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사례는 기업 보조금 환수 결정 후 체납된 16억6천4백만 원을 경매와 공매, 설득이라는 푸쉬전략과 풀전략을 통하여 징수한 사례로 심사위원과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내었다.

 

 대전시 황규홍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관리의 효율화 방안과 시민의 납부편의 시책을 지속 발굴하겠다”며“ 특히 1천만 원 이상 체납액에 대하여는 완벽한 채권확보를 위해 사업부서를 대상으로 세외수입 컨설팅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치/ 행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