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박병철 대전광역시의원, 대덕구청장 출사표

작성일 : 2018-01-24 10:21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박병철 대전시의원(더불어민주당·대덕구3)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대덕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의원은 23일 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대전발전을 선도하는 대덕구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대덕구청장에 도전 하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이어 “평생을 대덕구에서 태어나고 자라 살고 있다. 누구보다 대덕구를 잘 알고, 사랑하며, 대덕구의 미래를 변화시킬 적임자”라고 대덕구청장 출마의 당위성을 밝혔다.

 

 그러면서 “대덕구는 지난 10년간 자유한국당 소속 구청장이 구정을 이끌어 가며, 대전시와 화합하지 못했다”며, “문재인 정부의 소통, 개혁, 통합 행보에 젊고 새로운 변화를 더해서 구민이 주인인 대덕구의 새 역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열린우리당 시절 김원웅 전 국회의원의 권유로 정치에 입문한 박 의원은 현재 제7대 대전시의회 교육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민주당 대덕구 사무국장과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지낸 바 있다.

 

 박 의원은 “젊은 리더십과 감각을 갖추고 오로지 대덕구만을 위해 일하는 진정한 일꾼으로 거듭 나겠다”며, “구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살맛나는 대덕구를 만들겠다”고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