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대전시, 스마트 Zero 에너지 도시 3050 실현 총력

-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 50%까지 대폭 확대 - 

작성일 : 2018-02-01 15:15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광역시가‘스마트 Zero 에너지 도시 3050’실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시는 1일 오전 시청 다목적실에서 이재관 시장 권한대행과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점검회의를 개최하고,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50%(500㎿)까지 대폭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먼저 녹색건축물 확산을 위해 BEMS(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의무제 및 에너지 효율등급, Zero 에너지 인증제 등을 포함한‘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조례’를 제정하고,‘녹색건축물 조성계획’을 수립해 에너지 소비 비중이 높은 가정용, 상업용 건물에 대한 에너지 절감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 공공기관 주차장 및 공동 차고 등 유휴지를 추가로 발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투자 유치를 통해 태양광 발전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가로등과 보안등, 터널 등에 설치된 조명을 고효율 조명기기인 LED로 교체하는 등 연차적으로 에너지효율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주택과 공공건물 등에 신재생에너지 설치 시 사업비 지원, 건축 인허가 시 신재생에너지 설치를 권장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재관 시장 권한대행은“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해 에너지 수입 부담도 줄이고, 환경도 고려하는 스마트 제로 에너지 도시 실현이 필요하다”며“‘스마트 Zero 에너지 도시 3050’실현은 에너지산업과 한 부서에 국한되지 않고 자치구를 포함한 전 실국에 관계되는 일이기 때문에 모두가 합심해서 제도를 정비하고, 예산을 확보하는 등 사업추진에 총력을 기울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