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대덕대로 상습 교통정체구간 차로확장 건의 실현

큰마을네거리~은하수네거리 구간내 병목구간

작성일 : 2018-03-14 10:42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그동안 병목구간으로 상습적인 교통흐름을 방해하는 계룡로 큰마을네거리에서 은하수네거리 구간내 주유소앞 구간에 대해 차로확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서구의회 김창관 의원은 지난해 7월 시에 건의한 「큰마을네거리에서 은하수네거리 구간 차로확장」에 대해 시 관련부서로부터 병목구간 확장에 대한 시비 2억원의 예산이 반영되어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했으며, 금년 12월에 공사를 준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창관 의원은 건의문에서 계룡로 큰마을네거리에서 대덕대로 방향은 유동인구도 많고 교통이 혼잡하여 출․퇴근 러시아워는 물론이고 평상시에도 상습 정체구간으로 시민들의 교통불편이 큰 구역으로 편도 4차로에서 주유소가 점유하고 있는 곳인 약 50m 구간에서만 차로가 3차로로 축소되어 있어 직진하기 위해서는 급하게 차선을 변경해야 하는 위험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계룡로 큰마을네거리에서 대덕대로 방향의 교통흐름을 방해하는 상습 정체구간 해소를 위하여 3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공사가 시급하다고 건의한 바 있다.

 

서구의회 김창관 의원은 “그동안 시민들이 많은 교통불편을 감수했는데 이제라도 예산을 확보해 추진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