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새학기 초등교실수업개선 지원을 위한 장학자료 3종 개발

- 대전교육청, 초등학교 전체 교원에 장학자료 3종 보급  -

작성일 : 2018-03-15 10:21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초등교원의 교실수업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2018학년도 초등교실수업개선 기본 계획’을 수립‧운영하고 있으며, 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장학자료 3종을 개발·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보급된 장학자료 3종은 다음과 같다.

 

「수업성찰과 수업나눔으로 행복한 우리, 수업으로 성장하는 교사」는  교사로서의 나의 모습을 성찰하고, 동료교사와 함께 하는 수업나눔을 통해 수업 전문성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자료이며,

 

「읽기부진학생이 행복해지는 읽기지도 첫걸음」은 2015 개정 교육과정 취지에 맞추어 교사들이 읽기부진학생의 특성을 이해하고, 조기에 발견해 적극적으로 지도하며, 나아가 모든 학생들의 읽기부진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료이다. 

 

「유‧초 연계교육 꿈자람 행복사다리」는 유치원 교사와 초등학교 교사가 상호 교육과정 및 환경에 대한 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개발되었으며, 서로의 교육 단계에서 중시하는 교수학습 내용 및 방법을 폭넓게 이해하고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에 개발·보급되는 장학자료는 초등학교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보급했으며, 자료의 현장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관련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배상현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사의 자발적 수업개선 여건을 조성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자료를 개발‧보급했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자료를 개발‧보급하여 행복한 희망의 대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