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대전시, 2018년 신규 마을기업 5곳 최종선정

- 행안부 5개 기업 선정(지정3, 조건부2), 기업 당 5000만 원 지원 -

작성일 : 2018-03-27 10:21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마을기업 최종 심사 결과 대전시 마을기업 5곳이 신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 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신규로 선정된 마을기업은 ‘공간123’(중구)과 ‘목수의집 협동조합’(유성구), ‘소슬촌 마을공동체’(대덕구), ‘순둥이한끼 협동조합’(유성구/조건부), ‘북 카페 노리’(대덕구/조건부) 등 5곳이다.

 

 이번에 선정된 마을기업은 자치구 현지조사 등 1차 적격심사와 대전시의 2차 심사를 거쳐 행정안전부로 추천됐으며, 행안부가 기업성과 공동체성, 공공성 및 지역성 등을 심사해 5개 기업(지정 3, 조건부 2)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신규 마을기업에는 기업 당 50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사업 수행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공동체 가치를 실현해 나가게 된다.

 

 대전시 하을호 지역공동체과장은 “신규 마을기업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마을기업간의 다각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지역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