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 중국에서 기능성화학소재기업 투자유치 로드쇼 개최

- 대전·충남 화학소재기업 4개社 중국 진출 위한 북경 현지 투자심사

작성일 : 2018-04-19 15:00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기능성화학소재산업 고도화 위한 사업화 지원


 

국립 한밭대학교 기능성화학소재기업지원사업단(단장 이봉호, 이하 ‘화학소재사업단’)은 글로벌 투자유치 회사인 ㈜화동인터내셔널(대표 강대훈)과 공동으로 18일(수) 중국 북경에서 ‘2018 중국 북경 투자유치 로드쇼’를 개최했다.
 

 ‘기능성 화학소재산업 고도화를 위한 사업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 투자유치 로드쇼는 대전·충남지역의 기능성화학소재 기업의 중국 투자유치와 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셀아이콘랩(대표 성민규), ㈜벡스(대표 배규석), ㈜위즈켐(대표 이명진), ㈜퓨어시스(대표 이우영) 등 4개 지역기업이 참가했으며, ARK컨설팅그룹의 레오 대표(Mr. LEO, ARK Consulting Group CEO) 등 중국 현지의 9개 투자회사 관계자들로부터 투자심사를 받았다.
 

 이들 4개 기업은 지난 2017년 10월 사전설명회와 2018년 1월 투자자 초청 상담회에서 기술 프리젠테이션 등 예비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이번 로드쇼에서 중국 투자사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기업은 향후 중국 기업과의 기술교류와 투자를 받게 된다.

 

 이봉호 단장은 “이번 중국 북경 투자유치 로드쇼를 통해 대전·충남지역 기능성화학소재산업 기업들의 글로벌마케팅이 활발히 이뤄지고, 향후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성장이 기대된다”며, “한밭대 화학소재사업단은 사업화지원 성과 확산과 지역 화학소재 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화학소재사업단은 사업화 지원 사업을 통하여 대전·충남 지역의 중소·중견 화학소재 기업의 매출증대와 수출증진을 위한 전시회 지원, 바이어 초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