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HOME > 생활문화

정용래 후보, 정책선거 실현 공명선거 다짐

- 유성선관위 주관 매니페스토 실천 서약식 참석

작성일 : 2018-05-28 00:0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5대 공약 이그나이트 통해 자치분권 실현의지 강조

 

정용래 더불어민주당 대전유성구청장 후보가 정책선거와 공명선거를 다짐했다.

 

정 후보는 25일 저녁 7시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유성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5대 공약 이그나이트·매니페스토 실천 서약식>에 참석하여 흑색선전과 상호비방 대신 정책으로 경쟁하고 결과에 승복할 것임을 서약했다.

 

정 후보는 “악성 네거티브, 후진적 선거행태에서 벗어나 실현가능한 좋은 정책으로 선거를 치르겠다는 사회적 선서를 한 것”이라며 “그동안 주민들께 약속드린 여러 공약을 반드시 지켜내겠다는 의지를 갖고 선거에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 후보는 5대 공약 이그나이트를 통해 자치분권 실현의지를 강조하고 4차산업혁명의 전초기지 구현의지 등도 함께 밝혔다.

 

 

정 후보는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구현을 위한 5대 공약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자치분권 실현 ▲4차산업혁명 전진기지 조성 ▲문화관광 르네상스 인프라 구축 ▲기회를 열어주는 든든한 교육·보육 지원시스템 구축 ▲구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환경 조성 등을 발표했다.

 

‘이그나이트(ignite)’는 5분 동안 슬라이드를 넘기면서 한 주제에 대해 설명하는 발표 방식을 의미한다고 선관위는 밝혔다.

 

한편 이날 저녁 정용래 후보는 어은동 일대에서 지역상인들과 청년들이 직접 준비한 마을축제 ‘안녕축제’에 참석해서 행사 관계자 및 지역주민들과 인사를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