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출범

- 국민참여를 통해 만들어가는 경영혁신 발판마련 -

작성일 : 2018-06-19 17:45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8일 원주 본원 24층 회의실에서 '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이하 국민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국민참여위원회는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심사평가원의 혁신계획 수립, 혁신과제 발굴, 중기경영목표 수립 등에 직접 국민이 참여하여 의견을 모으고 자문의 역할을 수행하는 국민참여 기구이다.
 

 주요 기능은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윤리경영 실천 등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이다.

 

 국민참여위원회는 소비자단체, 시민단체 및 강원도 지역 사회복지단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국민과 지역 대표 기관의 추천인 12명과 심사평가원 기획상임이사 등 내부직원 4명으로 구성됐다.

 

 동 위원회는 소비자시민모임,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으로 구성되었고, 출범회의에서 원주소비자시민모임 김수경 대표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HIRA 혁신계획(안)’과 ‘인권경영 추진계획’에 대한 안건을 공유했다.

 

 해당 안건은 6월 말까지 국민 및 지역의 의견을 수렴하여 심사평가원에 서면 제출하고 심사평가원은 제출된 국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수정·보완하여, 향후 2년 간 경영 전반에 국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활동할 예정이다.

 

 김승택 심사평가원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과 심사평가원 경영에 국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위원회의 역할과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