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동구, 2019년도 예산편성 구민제안사업 공모

- 다음달 27일까지 주민 생활 속 불편사항 해결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 접수 -

작성일 : 2018-06-25 17:46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 동구는 다음달 27일까지 구민이 2019년도 예산편성에 참여할 수 있는 구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동구에 거주하거나 동구 내 사업체에 근무하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문화·교통·안전·환경·복지 등 주민생활의 불편사항과 관련한 모든 분야에 대해 제안할 수 있다.

 

사업규모는 1개 사업당 5천만 원 이하이며, 경상적 사업이나 계속·반복적 사업, 대규모 투자사업, 장기간 소요사업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의 열린행정 메뉴의 ‘주민참여예산 제안방’을 이용 또는 구청 기획감사실, 각 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우편이나 팩스(224-6151) 등으로도 가능하다.


구는 타당성과 적정성, 재정상황 등 우선순위를 고려해 접수된 사업을 면밀하게 검토한 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 최종 선정해 내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로 주민들이 일상에서 필요하다고 느끼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다수 발굴해 예산에 반영함으로써, 구정참여의 성취감과 풀뿌리 민주주의의 성과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