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참여와 관심으로 꽃피는 대전교육 청렴문화 확산

대전교육청,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작성일 : 2018-09-02 22:42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청렴 관련 체험수기 5건, 청렴캐치프레이즈 7건, 청렴UCC 2건 등 14작품 선정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달 30일 시민과 학생,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0일까지 응모한 총 672건의 작품을 2차에 걸쳐 심사한 결과, 일상생활에서 겪었던 청렴 관련 체험수기 5작품, 청렴캐치프레이즈(표어․문구) 7작품, 청렴UCC 2작품 총 14건의 우수작품을 선정해 상장과 소정의 상품권을 수여했다.

 

 일반부문 대상 수상자인 시민 김민정 씨는 수상소감에서 ”우선 저의 작품이 대상으로 선정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청렴콘텐츠 공모전 참여를 계기로 25년전 청렴을 몸소 실천하셨던 담임선생님을 떠올리게 되었고 청렴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더불어 밝은 미래를 품은 깨끗한 대전교육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학생부문 대상 수상자인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 김휘진 양은 ”저의 체험수기가 학생부문 대상으로 뽑혀 매우 기쁩니다. 이번 청렴콘텐츠 공모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도 작은 실천으로 청렴한 사회를 만들 수 있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맑고 투명한 대전교육! 파이팅!“이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시민여러분과 교육가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시민 모두의 참여와 관심으로 꽃피운 대전교육 청렴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