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대전교육청, 외부 공문 관리 프로그램 운영

- 9월 10일부터 시범운영해 개선사항 보완, 10월 본격 시행 -

작성일 : 2018-09-10 10:17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단위학교의 공문감축을 통한 교원의 행정업무 부담을 대폭 감소하기 위해 ‘외부공문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이 시행되면 외부 기관에서 문서유통시스템을 통해 학교로 발송하는 공문서를 시교육청에서 1차 검토하며, 단순알림 및 홍보성 공문인 경우 수신처 대상 학교에 공문을 게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해당학교 교직원들은 문서 접수 처리 절차 없이 공문을 열람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외부기관 홍보성 공문 처리 절차 간소화 추진방안과 더불어 기존 교육청, 학교로 구분되어 있는 공문 게시판 메뉴를 공지, 법령/지침, 홍보, 행사, 채용/모집 5단계 유형별, 영역별로 분류하도록 구성을 변경하여 게시 공문 검색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대전교육청은 ‘외부 공문 관리 프로그램’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9월 10일부터 시범운영하여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보완하고, 10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외부 공문 관리 프로그램 운영이 학교 공문처리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교원이 수업과 생활교육에 더욱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