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대전교육청, 2018 청렴시책평가 우수기관 및 학교 포상

- 13개 기관(학교)와 유공 공무원 13명 교육감 표창 -

작성일 : 2019-02-15 23:12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국민권익위원회 부책방지시책평가에 기여도가 높은 본청 부서 및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자체 청렴시책평가를 실시하여 우수기관 및 유공 공무원에 대하여 포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자체 청렴시책평가는 각급 기관과 학교의 자발적인 반부패 노력도를 평가함으로써 반부패 역량 제고와 구성원의 청렴정책 참여를 유도하여 반부패 시책 추진을 견인함으로써 자발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2018년 자체 청렴시책평가 결과 우수 기관으로는 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을, 우수 학교는 동서초, 산내초, 대흥초, 성남초, 판암초, 진잠중, 성덕중, 송촌중, 한밭중, 대전원명학교 등 총 13개 기관 및 학교를 선정하였다.

  

 이와 더불어 청렴시책 평가 우수기관 및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청렴업무를 추진한 그 소속 공무원 13명을 추천받아 교육감 표창도 수여하였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이번 포상과 표창을 통해 우리 교육가족들이 시대정신으로 부각된 반부패․청렴의 가치를 인식하여 투명하고 공정하며 친절한 자세로 창의적인 청렴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