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영혼의 양식 24

담대하라

작성일 : 2019-02-20 00:47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요한복음 16

 

(16:32) 보라 너희가 다 각각 제 곳으로 흩어지고 나를 혼자 둘 때가 오나니 벌써 왔도다 그러나 내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나와 함께 계시느니라

 

(16:33)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따라 다녔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 핍박을 받고 십자가를 지어야 할 시점이 될 때에는 모두가 예수님을 따르지 않고 심지어 제자들까지도 떠나고 그중에 베드로는 예수님을 세 번이나 부인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함께 계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누구라도 나에게 가까운 사람까지 나를 떠나고 또는 배신하고 인정하지 않더라도

우리는 예수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고 있다는 것을 깨달게 해 주시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이 약속을 믿고 결코 낙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약속을 하시는 이유를 설명하시는데 우리가 예수님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하기 때문에 그렇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우리에게 명령을 하시는 것은 우리가 세상에 살면서 영육간에 환난을 당하지만 담대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자들은 어떠한 환난이 와도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갖고 계신 예수님께서 함께하심을 믿고 담대할 때 예수님께서 세상을 이기신 것 같이 어떠한 상황이라도 이길 수 있다는 약속을 하시고 계십니다.

 

우리는 사람을 의지하지 말아야 하며 오직 예수님을 의지하고 믿고 따르면 결과는 항상 승리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지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