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영혼의 양식 30

어린아이의 믿음

작성일 : 2019-02-27 13:55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마태복음 18

 

(18:2) 예수께서 한 어린 아이를 불러 그들 가운데 세우시고

 

(18:3) 이르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18:4)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어린 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사람이 천국에서 큰 자니라

 

최근 기대 수명이 100세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평균적으로 우리들이 살아갈 인생을 100세라고 하더라도 태초에부터 계신 예수님과는 비교 할 수 없는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우매한 비교입니다.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우리들이 비록 나이가 많다 하더라도 예수님 앞에서는 항상 어린아이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헬라어 원어에서 말하는 본문의 어린아이는 2살 미만의 아이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2살 미만의 아이는 부모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를 비유하는 것으로 깨달아야 합니다.

 

때문에 우리는 예수님을 100% 의지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특히 영적으로는 예수님께서 씻겨주시고 먹여주시고 지켜주시며 교육시키고 인도하신다는 것을 확실히 믿고 따라야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선생님이시고 아버지이며 지도자가 되시는 것입니다.

 

인간의 사사로운 지혜를 버리고 예수님 말씀을 순종하는 지혜로운 자가 되어야 하며 교만하지

말고 겸손한 믿음을 지키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님과 사람 앞에서 자신을 낮추는 자가 될 때 진정 크자가 되고 천국에서도 가장 귀한 자리에 설 수 있습니다.

 

물론 세상에서도 자신을 낮추는 자는 직장이나 학교 등 속해있는 모든 곳에서 높임을 받습니다.

 

특히 예수님과 말씀 앞에 어린아이처럼 자신을 부인하고 낮추는 자가 지혜롭고 큰 자가 되며 예수님께서 모든 역사를 이루신다는 것을 확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