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대전교육청, '2019년 에듀힐링 핵심정책 나눔 전자책' 펼치다

- 교원업무감축을 위해 에듀힐링 핵심 정책을 전자책 형태로 배포 -

작성일 : 2019-03-11 10:42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일 2019년 에듀힐링 핵심정책 나눔 전자책을 유·초·중·고·특·각종학교로 배포했다고 밝혔다.
 

 에듀힐링 핵심정책 나눔 전자책은 *정책자문단과 *마음단단TF, 학교 현장 교원, 일반직, 학부모 등의 의견을 수렴해 수립한 2019년 에듀힐링센터 운영 정책의 내용을 담은 전자책이다.
  

 

 에듀힐링센터 운영 정책은 맞춤형 원스톱 힐링, 365 에듀-코칭, 에듀힐링센터 플랫폼, 에듀힐링 행복나눔 4가지 핵심과제와 20가지 세부 사업을 담고 있다.

 

 이번 핵심정책 나눔은 전자책 형태로 보급하여 대전교육 발간자료실 대전광역시 교육청 카데고리에 업로드 되어 있으며 또한, 에듀힐링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링크주소(http://e-lib.edurang.net/Viewer/69SZ6SEEOKNJ)가 게시되어있다.

 

 에듀힐링 핵심정책 나눔 전자책은 학교 외부에서의 연수 및 전달연수 등의 번거로움을 줄이는 등 교원업무경감을 위해 각 학교로 배포하였으며, 업무담당자의 이해를 돕고 학교 교직원연수 등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2019년 에듀힐링센터 핵심정책을 전자책 형태로 보급하여 에듀힐링센터 프로그램을 알리고 교원업무경감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에듀힐링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