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일용할 양식 36

주는 그리스도이시요 살아게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작성일 : 2019-03-18 17:32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마태복음 16

 

(16:15)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16: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16:17)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예수님께서는 너를 나를 누구라 하느냐라고 지금 나에게 물어보신다면 뭐라 하시겠습니까?

 

베드로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고백했으며 이를 들으신 예수님은 복이 있다하시며 이를 알게 한 것은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즉 하나님이라고 하십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먼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주인이라고 믿어야 합니다.

 

또한 그리스도 즉 기름을 부음 받은 자, 죄를 사하는 자이시며 왕이 되신다는 믿음을 고백해야 합니다.

 

더불어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고백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믿음 가진 베드로에게 예수님은 명령하시는 것은 그 믿음이 반석이 되어서 예수님의 교회를 세우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아닌 예수님의 교회를 세울 때 음부의 권세 즉 마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계십니다.

 

우리들은 예수님을 알아야 합니다. 모든 권세를 가지신 주이시며 죄를 사하시고 구원하시는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고 믿음을 지킬 때 마귀가 이길 수 없습니다.

 

다만 베드로는 교회를 세웠으나 이 고백이 바뀌었고 때문에 음부의 권세가 이기게 된 것입니다.

 

반석은 요동하지 않습니다. 이 믿음이 반석처럼 요동하지 않는 자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