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4월엔 영화로 배우는 미디어인문학 어때요?

-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라디오토크쇼·문화기행영상 등 9개 강좌 수강생 모집 -

작성일 : 2019-03-27 09:50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4월 상설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강좌는 ▲미디어인문학 ▲라디오토크쇼 제작 ▲문화기행영상 제작 ▲원데이 미디어클래스(1분 다큐제작) ▲스튜디오 활용 ▲1인미디어제작실 활용 ▲녹음실 활용 ▲프리미어 활용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 등 총 9개 강좌다. 

 

 일반시민들의 미디어 읽기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 개설된 '미디어인문학‘ 강좌는 내달 3일부터 매주 수요일 4차시로 진행된다. 이 과정은 영화의 주제를 활용한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자신과 타자, 삶과 세계를 성찰하며 일상에 다양한 영감을 불어넣는 감상시간을 제공한다.

 

 내달 2일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6차시로 운영되는 ‘라디오토크쇼 제작’은 대본 작성 및 녹음 실습을 포함한 라디오 제작교육으로 청취자 참여프로그램 송출을 목표한다. 

 

 ‘문화기행영상 제작’은 키네마스터를 사용하여 담고 싶은 여행지나 문화콘텐츠를 주제로 영상을 제작하는 스마트폰 활용교육으로 내달 16일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4차시로 열린다. 

 

 내달 20일에는 센터 스튜디오 시설 및 장비를 활용해 한 편의 스튜디오물을 제작하는 ‘스튜디오 활용교육’과 프리미어를 사용해 1분 미니 다큐멘터리를 완성하는 ‘원데이 미디어클래스’가 열리며 3차시 과정을 하루 만에 배울 수 있다. 

 

 ‘녹음실 활용교육’은 내달 17일, 18일 양일간 진행되며 녹음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프로툴즈를 이용한 녹음 실습을 할 수 있다.

 

 라이브방송을 위한 1인미디어제작실의 사용법 교육도 1차시로 내달 9일부터 매주 화요일 3회 운영된다.

 

 접수는 대전센터 홈페이지(https://kcmf.or.kr/comc/daejeon)에서 하면 된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운영되며, 교육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도 제공된다. 전화문의는 042-865-372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