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건보공단, G1(강원민방)과 공동캠페인 추진을 위한 MOU 체결

- 전 국민 의료보장 30년을 맞아,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의 지속 발전을 위한 공동캠페인 추진 -

작성일 : 2019-03-27 14:3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G1(사장 허인구)은 27일 '전 국민 의료보장 30년, 진료비 걱정 없는 든든한 사회 만들기'를 위한 공동캠페인을 추진하기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단은 지난 2016년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후 강원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인재 450여명을 채용하였고 비정규직의 용역직원 630여명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등 비정규직 제로화를 달성했다.

 

 또한, 강원지역물품 우선구매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 등을 통해 약 96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올렸으며 강원 혁신도시 공공기관 중 최초로 상생발전협의체를 구성하여 약 104억원에 달하는 판로개척을 지원하기도 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2019년 전 국민이 건강보험 혜택을 받게 된지 3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를 맞아 G1과의 공동캠페인 추진으로 국민들에게 건강보험의 성과와 보장성 강화 정책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공단과 G1이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함께 노력한다면 고령사회를 대비하고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의 지속 발전을 위한 “전 국민 의료보장 30년, 진료비 걱정 없는 건강한 사회 만들기” 공동캠페인은 반듯이 성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한, G1 허인구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건강보험공단이 추진하는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을 도민들이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강보험공단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