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건보공단, 4년연속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사회적 책임 부분 대상”4년 연속 수상, 지역상생을 선도하는 사회공헌 활동 공로 인정 -

작성일 : 2019-03-27 14:41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3월 27일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2019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에서 4년 연속 “사회적 책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은 상생과 화합을 추구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선도적으로 수행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공단은 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기부를 통한 공공기관 최대 봉사단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체계적인 나눔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다른 기관과 차별화된 사회공헌 브랜드 사업을 통해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4년 연속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전국 210개 단위봉사단으로 구성된 14,348명의 공단 봉사단원들은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 운영,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 개설, 직원 재능기부를 활용한 집수리와 빨래 봉사, 미혼모 및 노숙인 대상 자립지원 프로그램, 독거 어르신 도시락 배달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년에는 기존에 시행했던 프로그램 외에 노인 및 장애인 낙상 예방을 위한 안심주택 개조사업,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장난감 도서관’ 개설,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공원 가꾸기 사업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을 4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우리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깊이를 더해 국민의 행복을 넓혀가는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