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영혼의 양식 49

예수님을 공경하자

작성일 : 2019-04-24 10:56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요한복음 5

 

(5:22) 아버지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아니하시고 심판을 다 아들에게 맡기셨으니

 

(5:23) 이는 모든 사람으로 아버지를 공경하는 것 같이 아들을 공경하게 하려 하심이라 아들을 공경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를 보내신 아버지도 공경하지 아니하느니라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의 아버지입니다.

 

너무나 간단하면서도 명확합니다.

 

그렇다면 본문의 말씀을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하나님)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아니하시고 심판을 다 아들(예수님)에게 맡기셨으니라고 읽고 믿으면 되는 것입니다.

 

그 이유까지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으로 아버지(하나님)를 공경하는 것 같이 아들(예수님)을 공경하게 하려 하심이라 아들(예수님)을 공경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를 보내신 아버지(하나님)도 공경하지 아니하느니라라고 이유를 말씀하셨습니다.

 

공경이라는 말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공경, (공손할 공), (공경할 경) [한자풀이] 예의 바른 태도로() 받들어 모심(). 이라는 뜻입니다.

 

예의 바른 태도로 받들어 모신다는 것은 그 분의 마음을 기쁘고 즐겁게 하는 것이며 평안하게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로 예수님의 말씀이 생명의 말씀인 것을 증명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할 때 우리들은 예수님을 공경하는 것이며 그것은 하나님을 공경하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예수님의 말씀을 믿지 않고 사람의 말을 믿으며 따르고 하나님만을 찾게 된다면 예수님을 공경하는 것이 아닙니다.

 

결과적으로 하나님을 공경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심판의 권세가 예수님께 있음을 믿고 예수님을 공경하는 자들이 될 때 하나님을 제일로 공경하는 자들이 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