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국립 한밭대, 대전지역 유일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주관기관’ 선정

작성일 : 2019-04-29 09:37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19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한밭대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 5월중 개소할 예정이며, 대덕특구와의 연계를 통해 기술창업을 활성화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


 한밭대는 대전지역 유일의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센터장 김건우)로서 지역의 만40세 이상의 중장년층들 중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발굴하여 체계적인 교육, 시설, 장비지원 등의 전주기 지원을 통해 중장년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입주자에는 입주공간과 코워킹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실전창업교육과 초기사업화 지원을 위한 패키지지원, 씨드(Seed)투자연계, 시장반응 스케일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창업교육, 보육, 아이템 검증, 사업화에 이르는 전주기 창업지원에 특화된 대학인만큼 이를 충분히 활용하여 지역의 중장년 예비창업자가 성공적이고 안정화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건우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장은 “인구증가와 기대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시니어 창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가 되었다”며, “우수한 노하우를 겸비한 시니어의 창업활성화에 앞장서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국립대학으로서 가치실현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