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대전교육청 글로벌 현장학습'교육부 주관 사업 공모 선정

-직업계고! 세계를 향한 꿈의 날개를 달다-

작성일 : 2019-04-30 10:52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2019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공모를 통해 지원한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43개 사업단 중 2차 심사인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30개 사업단을 선정하였다. 

 

 이로써 대전교육청은 교육부 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사업단 선정”은 물론, “8년 연속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하며 안정적으로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올해는 시교육청 사업단(호주 파견)은 물론, 신규사업단인 동아마이스터고(일본 파견)까지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총 2억 5천만원의 예산을 지원 받는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국외 MOU 교육 기관에서 언어 및 직무교육, 현장학습 그리고 매주 주말 문화체험 및 봉사활동을 포함하여 12주간 실시되며, 현장학습 완료 후 학생들이 해외취업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연계 할 계획이다. 

 

 2012년부터 대전시청과 연계해 운영한 대전교육청 글로벌 현장학습은 지자체 연계형 우수 모델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성화고 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매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은 직업계고 경쟁력을 제고하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사업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기대가 큰 만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