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영혼의 양식 53

예수님의 계명을 지키자

작성일 : 2019-05-01 23:21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마태복음 15

 

(15:7) 외식하는 자들아 이사야가 너희에 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일렀으되

 

(15:8)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15:9)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하시고

(15:10) 무리를 불러 이르시되 듣고 깨달으라

 

우리는 주위에서 하나님과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진실로 사랑하는지는 쉽게 알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자들을 이사야의 말을 인용하면서 마음은 하나님과 예수님에게서는 멀다고 알려주고 계십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가르침과 예수님의 가르침과는 멀기 때문이라고 지적하십니다.

 

사람의 계명을 교훈삼아 가르치면 하나님을 헛되이 경배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최대 계명은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지키며 순종하는 것입니다.

그때에 비로써 하나님을 참되게 경배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들은 예수님께서 분부하신 계명만을 가르치고 지키게 하는 종들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성도들은 그 분부한 말씀을 지키며 순종하는 자들이 되어야 하나님과 예수님을 참되게 경배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목회자들이 저마다 자신의 주장이 맞다고 주장하고 각종 논리를 주장하지만 그러한 것들이 예수님의 말씀과 다르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 외에 다른 교훈을 사모하고 따른다면 영적으로 간음하는 것이며 악을 따르는 것이라는 것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사람의 만든 교훈은 영적으로 독약 같은 것이기 때문에 구원이 있을 수 없으며 도리어 우리 영혼을 병들게 하고 죄 짓게 하고 나도 모르게 예수님을 거역하고 대적하게 합니다.

 

우리들은 항상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들이 되어야 하며 볼만한 눈과 들을만한 귀가 되어달라고 기도하는 지혜로운자들이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