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영혼의 양식 57

깨어있는 자가 되자

작성일 : 2019-05-14 10:39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마태복음 24

 

(24:40) 그 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24:41) 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24:42)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

 

우리들은 예수님께서 언제 재림하실지 알지 못합니다.

 

본문의 말씀에는 두 사람이 같은 일을 하고 있는데 한사람만 데려가고 한사람은 버려둠을 당한다고 말씀하십니다.

 

데려감을 당하는 사람은 깨어있는 자요 버려둠을 당하는 자는 잠든 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깨어있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면서 우리들은 예수님의 말씀과 천국을 생각하고 말씀을 순종하려 힘쓰는 자는 깨어 있는 자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일을 하다가 예수님을 잊고 내 마음대로 살아가고 있다면 이것은 영혼이 잠들어 있는 것입니다.

 

육신의 생명이 있는 것처럼 우리에겐 예수님의 생명이 있는데 우리의 영혼이 건강하면 항상 깨어 있는 자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성경 구절에는 밭에서 일을 하다가, 잠을 자다가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한다는 말씀도 있는데 이 사건은 지구에서 동시에 일어나는 사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밤이면 미국은 낮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항상 예수님과 말씀을 사모하고 순종하며 언제 예수님께서 오시더라도 천국에 올라 갈 수 있도록 영적으로 깨어있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지금 주변에 있는 사람, 자동차, 나무, , 입고 있는 옷, 마시는 물, 먹는 음식, 내리는 비, 엄마품에 있는 어린아이 등등을 통해 예수님과 대화하고 말씀을 깨닫는 지혜로운자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것들에 예수님은 계십니다. 마음이 청결한자는 복이 있나니 저가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