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영혼의 양식 59

예수님을 따르는자

작성일 : 2019-05-16 14:44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요한복음 1226

 

(12:26) 사람이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르라 나 있는 곳에 나를 섬기는 자도 거기 있으리니 사람이 나를 섬기면 내 아버지께서 그를 귀히 여기시리라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섬기려합니다.

 

그런데 그러한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다고 말하는 근본에는 자신들만의 방법을 말하는 자들이 있다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우리는 내가 생각한 방법으로 예수님을 따라서는 아니 됩니다.

 

예수님께서 일러주신 방법으로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이 되어야 구원의 역사가 있는 것이지 내 생각과 판단으로 따르고 섬기려 한다면 구원은 없습니다.

 

섬긴다는 것은 공경하는 것이며 마음을 기쁘고 즐겁게 하는 것이며 평안케 하는 것입니다.

 

섬기는 방법은 예수님을 따르는 것인데 참된 믿음의 자녀들은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따르며 타인의 음성은 듣지 않고 따르지도 않습니다.

 

예를들어 원수를 사랑하라, 핍박하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라, 자기를 부인하라, 내게 기도하라 등등의 말씀을 듣고 행함으로 옮기는 자들은 예수님을 따르는 자입니다.

 

만일 그렇지 않다면 따르지 않는 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잠시 못 따라갔을 지라도 다시 듣고 따르면 되는 것입니다. 깨닫고 바꾸는 회개를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자들만이 예수님계신 곳 즉 천국의 왕궁에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반대가 되겠지요, 즉 지옥에 간다는 말씀도 되는 것입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예수님을 잘 섬기는 자들을 예수님의 아버지 하나님께서 그러한 사람을 귀히 여기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들이신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르는 자들을 사랑하시고 귀하게 여기신다는 것을 우리는 명심해야 합니다.

 

하나님, 하나님 하며 하나님만을 외치면서도 예수님과 예수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는다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을 의지하고 그분이 남기신 말씀을 순종하고 감사하고 찬양하고 기도하는 자들을 하나님께서는 기뻐하심을 깨닫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