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건보 대전지역본부, “논산시 농가 생산적 일손돕기”활동 펼쳐

논산시 은진면 마을,  국회의원(김종민)과 함께 농촌일손 돕기를 통한 사랑나눔 실천

작성일 : 2019-06-01 12:29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안희무)는 5월 31일 논산시 은진면 딸기농가에서 지역구 국회의원(김종민)과 합동으로 “논산시 농가 생산적 일손돕기”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논산·계룡·금산지역구 국회의원(김종민) 등 지역명사들과 대전지역본부 및 논산지사 건이강이봉사단 31명이 참여하였다.

 

농촌의 노령화와 인구감소에 따른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힘이 되고자 실시하게 되었으며 딸기포기 제거작업등의 일손돕기 활동 및 55만원상당의 후원물품(제초매트, 전지가위, 딸기포비닐 등)을 전달하였다.  

 

대전지역본부는 도·농 균형발전 사업 추진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더불어 사는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과 1사1촌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여 일손돕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본부장은 “농촌지역의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며 오늘 활동이 미력하나마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