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영혼의 양식 69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작성일 : 2019-06-17 14:36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요한복음 8

 

(8: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하였노라 너희가 만일 내가 그인 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예수님께서는 2,000년전에도 바리새인과 대제사장 등 하나님을 믿고 따른 다는 사람들에게 예수님께서 누구인 줄 믿지 아니하면 죄 가운데에서 죽는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누구인줄 알아야 구원이 있다는 말씀일까요?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에게 질문 하셨습니다. 너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베드로는 주는 그리스도이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라고 답했는데 예수님께서는 베드로를 칭찬 하셨습니다.

 

먼저 우리들은 예수님을 하늘과 땅의 주인이며 만민을 다스리시고 심판하시며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분이라고 믿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들의 죄를 사하시는 그리스도 즉 구원자가 예수님이시라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혼돈하고 있는데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하나님이 아닌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저도 사람의 아들입니다. 내 아버지도 사람이고 저도 사람입니다. 그러나 아버지와 아들인 것처럼 하나님도 하나님이고 예수님도 하나님이십니다. 여기서 말하는 하나님은 유일신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여호와 하나님 즉 아버지이시고 예수님께서는 인자 즉 사람의 몸을 입으신 하나님이시며 여호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입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표현 한 것은 예수님께서 여호와 하나님이라는 것이 아니고 사람이면서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관점으로 불렀다고 이해 해야 합니다.

 

사람의 아들이 사람인 것처럼 하나님의 아들은 하나님의 모든 속성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힌 이유도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말씀하시고 그 말씀이 거짓이 아닌 진실이라는 것을 믿게 하려고 십자가를 지신 것입니다.

 

그럼에도 이 시대는 예수님을 하나님이라고 주장 하고 있습니다. 아리송한 주장입니다.

우리는 명확하게 하나님의 아들이 예수님이라는 것을 알고 믿어야 구원이 있습니다.

만일 예수님을 하나님이라고 믿고 있다면 구원을 받을 수 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5:37)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고 말씀 하셨기 때문입니다. 애매함 즉 회색분자들은 모두 악에서 나오는 주장이기 때문입니다.

 

어린아이들도 이해 할 수 있는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믿는 믿음이 최대의 축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