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한국수자원공사, 사회적기업 8곳 성장 지원에 나서

8월 28일, 공모 통해 선정한 사회적기업에 성장자금 전달

작성일 : 2019-08-28 10:4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사회적 약자 위한 사업화 돕고 홍보와 기술개발 등 지원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8월 28일 오후 3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참신한 생각을 보유한 사회적기업* 8곳에 성장자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한다.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사회적기업육성법 제2조 제1호). 

 

 한국수자원공사는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공모를 진행해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여를 기준으로 사회적기업 8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농업회사법인 과일드림(주), (사)더브릿지, 주식회사 상상, ㈜선산행복일터, 에듀펀플러스, 주식회사 에코플레이, 제리백, 유한회사 쿠미이다.


 

 이들 기업은 올해 11월까지 ‘친환경 유모차와 카시트 세탁공정’, ‘장애아동 재활훈련 장비개발 및 대여 사업’, ‘증강현실기술 활용 체험형 환경교육 컨텐츠 개발운영’ 등 취약계층과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 인력을 고용하거나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기업 당 최대 3천만 원의 성장자금과 판매기법(마케팅), 기술개발 등의 전문가 조언도 제공하여 사업화를 지원한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사회적기업의 참신한 생각이 실제 사업화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서비스개발과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