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한밭대 경영회계학과 동아리들 공모전과 학술대회에서 우수한 성과

작성일 : 2016-03-14 22:03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et)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 경영회계학과의 대표적인 세 개의 동아리 학생들이 대학생활을 하면서 전공지식 습득과 함께 대내・외 각종 공모전과 학술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학습동아리 ‘빠꼼’은 금융, 마케팅, 시사, TOEIC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공유하여 학생들의 학업에 도움을 주는 동아리로 ’15년에 ▴청주공예비엔날레 관광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은상과 동상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 아이디어상 등을 수상했다.


 ‘DAWA’는 창업동아리로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창업에 대한 여러 지식을 배양함과 동시에 실제 창업까지 하고 있다. 작년 한 해동안 ▴대전광역시 청년 창업생태계 조성 사업에 3개 팀 선정 ▴산학협력 EXPO 창인 발굴 오디션 본선 진출 ▴C-ADVANCED 창업캠프 본선 진출 등의 성적을 거두었다.
 

 마지막으로 ‘파워’는 컴퓨터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웹 프로그래밍과 디자인, 전산회계, 전산세무 등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15년 한국신뢰성학회 추계학술대회 ‘대학생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처럼, 한밭대 경영회계학과 동아리는 대학생활을 하면서 전공 관련 지식은 물론 자신의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창업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