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중구, 황운하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간담회 

시‧구의원 등 참석, 구정발전방향 모색 및 당‧정협력체계 구축 등 논의

작성일 : 2020-05-12 10:49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 중구(박용갑 구청장)는 11일 중구청에서 제21대 국회의원 황운하 당선인을 초청해 당‧정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용갑 구청장, 황운하 당선인을 비롯해 시‧구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구정발전방향 모색 및 당‧정 협력체계 구축 등 중구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구는 보문1‧3구역 주거환경 개선사업, 소상공인 상생주차장 등 지역현안추진사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당면현안사업인 ▲효문화 뿌리마을(제2뿌리공원) 조성 ▲서대전 복합커뮤니티센터(구민회관) 건립 ▲동 청사(보건소) 복합커뮤니티센터 신축 ▲구 청사 공공건축물 리뉴얼 선도사업 추진 ▲선화로 확장사업 추진 ▲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유치 등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황운하 당선인은 “중구의 현안사업은 후보자 시절의 공약과 많은 부분 연계가 되는 바, 지역현안 해결과 국비확보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협조하여 우리 중구 발전에 큰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용갑 청장은 “한 번에 모든 것을 이룰 수 없지만 다함께 힘을 합쳐 하나하나 현안과제를 해결해 나간다면 우리 중구는 더욱더 발전할 수 있다”며“긴밀한 공조와 협력을 다짐하는 오늘 간담회가 중구발전에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