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곧은소리 11

나를 청종하라

작성일 : 2020-05-18 12:4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요한복음 4장 14절)

 

사마리아 여인에게 물을 달라하시면서 예수님은 당신이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다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우리의 영혼이 먹을 물이 있는데 그 물은 오직 예수님이 주시는 샘물같은 예수님의 말씀의 물을 먹어야 만이 살수가 있으며 그 물을 먹는 자는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된다고 하십니다.

 

그러면 그 말씀의 물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구약을 통해서 예수님의 마음을 만나보시겠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에게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이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내게 대하여 증거한 것이로다.(요한복음 5장 39절) 하시면서 구약의 모든 말씀은 당신을 증거한 것이라 말씀하셨기 때문에 구약의 이야기 속에 예수님의 마음이 숨겨져 있는 것입니다.

 

이사야 55장 1절의 말씀입니다.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예수님의 말씀의 물을 먹지 못한 자는 영혼이 목마른 자들입니다.

 

지금의 시대는 영적인 가뭄, 보이지 않는 가뭄의 시대입니다. 외치는 자는 많건마는 생명수는 말랐어라. 예수님이 살길이라고 외치는 사람은 많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 들어가보면 예수가 사라졌습니다. 즉 예수님의 말씀이 없어지고 가물어서 먹을 영혼의 생명의 물이 사라지는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이제 영혼의 목이 마른 자들은 예수님 말씀의 물로 나아오면 영혼의 갈증이 해소 될줄로 믿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사먹되 값없이 돈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하십니다. 갑자기 물이 포도주와 젖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당시 이스라엘 주식은 포도주와 양의 젖으로 살아갔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이 주시는 물로 나아와 그 물을 먹으면 생명의 포도주와 젖이 되어 영혼이 살아갈수 있다는 뜻입니다.

 

2절에 보면은 “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나를 청종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예수님 말씀이 아닌 엉터리 교훈들은 다 양식이 아니고 영혼의 배부름을 얻지 못하는 양식인데 그것을 위해 왜 애쓰느냐 하십니다.

 

그러면서 나를 청종(聽從)하라. 여기서 나는 구약에서는 하나님 이시지만 그 속에는 누가 숨겨져 있습니까? 바로 예수님을 청종하라는 뜻이 숨겨져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따르면 무엇을 주십니까.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우리 영혼의 좋은 것과 기름진 것으로 채워주시는데 그것이 바로 예수님의 말씀의 물이요 생명의 샘물인 것입니다. 예수님 말씀을 먹는 방법은 그분을 청종하라.

 

즉 예수님 말씀을 듣고 따르고 순종하면 우리의 마음이 좋은 것과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3절에 보니까 “ 너희는 귀를 귀울이고 내게 나아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에게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니라.” 예수님 말씀에 귀를 귀울이고 들으면 영혼이 사는 역사가 일어날줄 믿습니다.

 

다윗에게 무엇을 허락했습니까? 바로 왕의 자리를 허락했는데 언약으로 세웠다. 우리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나라를 나에게 맡기신 것과 같이 나도 너희에게 맡겨 ”(누가복음 22장 29절) 말씀처럼 영원한 언약의 말씀으로 다윗에게 허락한 왕의 자리를 당신의 말을 들으러 오는 자들에게 약속하셨다는 것입니다.

 

5절에 보니까 “ 네가 알지 못하는 나라를 부를 것이며 너를 알지 못하는 나라가 네게 달려올 것은 나 여호와 네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를 인함이니라. 내가 너를 영화롭게 하였느니라.” 예수님말씀을 듣고 따르고 순종하면 알지 못하는 나라가 여러분에 달려옵니다.

 

그것은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이신 예수님을 청종했고 그분의 말씀만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예수님의 말씀만을 듣고 따르셔서 말씀으로 약속하신 나라를 상속 받으시는 예수님의 자녀가 되시길 바랍니다. 


매일 인터넷 영시예배 안내(23:50~00:10) 아프리카tv(검색창-예실선)
010-3573-7969